자주 하는 질문


1.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신청하기

kakao@innotab.com 으로 발송할 메시지 샘플을 보내거나 070-7726-8822 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 안내해드립니다.


2.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 플러스친구아이디 만들기

플러스친구아이디는 공식 홈페이지(https://center-pf.kakao.com/)에서 직접 개설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플러스친구 및 플러스친구아이디 서비스 정책상 개설 신청이 승인되지 않는 업종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플러스친구아이디 심사 및 운영정책 (https://center-pf.kakao.com/terms)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할 수 있는 메시지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카카오톡 알림톡은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생략한 예외적 메시지 발송 방식이기 때문에 아래 항목의 정보성 비즈 메시지로 발송 범주를 한정하고 있습니다. 그 외 정보성 비즈메시지들은 발송 가능 여부 검토가 필요하며 광고/마케팅 메시지는 발송할 수 없습니다.


4. 기존 SMS/MMS와 발송 방식에 차이가 있나요?

문자 발송은 문구 길이의 제한을 둘 뿐 내용은 자유롭게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은 사전에 등록된 메시지 템플릿에 근거하여 작성된 내용으로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이 채택된 이유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한 발송 범주를 정보성메시지로 한정하기 위해서입니다.


5.카카오톡 발송실패시 부달메시지를 문자로 자동 전송이 가능한가요?

카카오톡 발송실패시 부달메시지를 문자메시지(SMS, LMS)로 자동 대체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더 궁금한 사항은 blog.naver.com/smartinnotab 의 FAQ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블로그 FAQ 게시판으로 이동하기